[인터뷰] 가르침에 대하여 - 성제경 교수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성제경 교수의 '수의기능유전체학' 및 '수의발생학' 강좌를 서울대학교 우수 강의 사례 동영상 자료를 제작중이다. '수의발생학'강좌는 수의과대학 저학년에서 동물들의 발생 과정을 배우는 과목이고 '수의기능유전체학'강좌는 저학년에서 습득한 이론과 지식을 실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관련 사례와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있다. 본 강좌를 통하여 학생들은 과학적 원리와 이론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과학적 지식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를 학습하게 된다. 특히 본 강좌는 과학기술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사회적인 문제를 판단하는 관점이나 과학적 소양을 함양시킨다는 교육적 의미를 담고 있다. 다음은 성제경 교수를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