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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임교수 워크숍의 의미와 방향 - 기획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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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Issue Date
2006-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09, pp. 5-7
Abstract
교수는 해당 학문 분야의 전문가이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서는 누군가의 조언을 듣거나 새로운 교수 방법 이론을 들을 기회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what to teach)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인 교수들이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how to teach)에 대해서는 종종 답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 같은 교수 방법에 대한 접근 기회가 제한된 데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실제 강의의 내용과 규모에 따라 다양한 교수 방법과 교수 전략이 적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획일적이고 구태의연한 방법이 적용되어왔고 이것이 대학교욱의 수월성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8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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