存在 없이 철학하기 : 편 분석

한번은 하이데거가 자신의 일본인 유학생에게 sein 동사가 없는 언어로 Ontologie가 어떻게 가능하냐고 물었다고 한다. 지나가는 이야기로 들었던 터라 이 질문이 바라보는 곳이 정확히 어디인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to) on1)에 대한 논의logos로 빼곡한 소피스트를 완독한 이상 답변을 미룰 좋은 핑계거리가 줄어들었다는 점은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