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Abstract

본 역서는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 지역의 도시와 농촌에서 발생한 수많은 대중 환경운동 사례들을 개념적‧실증적 측면에서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이 지역 환경과 관련해 과학적으로 신뢰할만하고도 유용가능한 학술적 데이터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 실정에서는 이 지역에서의 환경정의의 가능성 및 한계에 대해 탐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도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