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오롯이 삶과 마주하는 글쓰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오태환-
dc.date.accessioned2013-10-18T08:37:25Z-
dc.date.available2013-10-18T08:37:25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25, pp. 40-42-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3733-
dc.description.abstract한국교육개발원(KEDI)에서는 2010년부터 3년째 "한국 대학생의 학습과정에 대한 분석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다. 이 연구는 4년제 대학에 다니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그들의 학습활동과 생활의 실태를 분석하고 그 특징과 문제점 등을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가 추진되게 된 배경에는 한국 대학교육의 질적 수준에 대한 강력한 비판이 자리하고 있다. 1960년대 취학률 5.5%에 불과하던 한국대학교윤은 198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0년 현재 대학교육 학령인구(만 18세~21세) 중 70% 정도가 대학에 다니고 있다. 대학교육에 대한 접근 기회가 어느 국가보다도 보편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대학교육 기회의 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것이라 할 수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title오롯이 삶과 마주하는 글쓰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42-
dc.citation.pages40-42-
dc.citation.startpage40-
dc.citation.volume2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