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영상시대의 여명

오늘날 우리는 TV, 영상 만능 시대에 살고 있다. TV, 영상기술이 없다고 가정 한다면, 우리의 일상생활은 암흑시대가 될 것이다.

아침에 눈을 뜨면 TV를 틀고 세상 돌아가는 뉴스를 듣고 일기예보도 본다. 스마트폰으로 친지들과 영상통화로 소식을 주고받고 필요한 정보도 수집한다. TV, 영상기기가 없다면 눈과 귀가 없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그러면 이 텔레비전을 이 세상에서 제일 먼저 생각한 사람은 누구일까? 텔레비전의 원리를 최초로 생각한 사람은 Paul G. Nipkow이다. 여기서 Nipkow가 텔레비전을 생각하게 된 일화가 생각이 나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