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공릉동 캠퍼스 1호관 301호관 301호실의 회상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효철

Issue Date
2012
Publisher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회(Association of Emeritus Professors)
Citation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회보, Vol.8, pp. 120-122
Abstract
학과장이셨던 임상전 교수님의 권유가 있었기에 1968년 늦은 봄 근무하던 산업체에서 사직하고 공릉동 캠퍼스로 돌아와 1호관 2층의 광탄성실험실에서 석사과정에서 사용하던 책상을 다시 정리하고 자리잡았다. 당시 대학에서 독일정부 장학생으로 출국 예정인 조교들의 후임으로 조교 발령 기회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서 학교 귀환을 권유하신 것이었는데 정작 당사자인 나는 어떤 기회가 있는지 구체적 사항은 알지 못한 상태에서 귀환한 것이었다.

학교에는 변화의 바람이 일기 시작하고 있었으며 조선소에서 설계업무를 맞고 있던 선배들께서 실험실에 자리잡고 미국조선학회에서 출간한 기본조선학을 번역하는 업무를 진행하기도 하였으며 또 복합재료를 사용하는 상륙용 주정을 설계하는 일 등을 수행하고 있었다. 나에게는 학생실험실습지원과 실험실 관리업무가 주어졌으며 선박제도시간에 학생들과 교실에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ISSN
2005-0526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425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