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학습동아리 운영 전략 II - 문제 상황별 대처 전략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Issue Date
200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16, pp. 47-51
Keywords
정기적인 만남과 학습학습성취학습 동아리가 문제 상황에 직면
Abstract
학습동아리는 정기적인 만남과 학습을 전제로 한다. 일정한 간격과 시간을 정하여 정기적인 만남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은 참여자 자신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이에 덧붙여 참여자간의 의견 차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토론은 혼자서는 얻을 수 없는 높은 학습성취에 도달하도록 돕는다. 학습자료가 어렵고 분량이 많다면 모임 며칠 전까지 참여자들에게 자료를 보내야 한다. 모임 시작 전에는 발제자와 장소, 학습자료 등에 대해서 잘 준비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모임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인 학습자료의 축적을 위한 자료화일과 기록장을 준비하여 바로 정리하는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학습 동아리가 문제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정리하여 제시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hdl.handle.net/10371/845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16호 (2007 겨울)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