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학교육만족도 조사 : NSS(National Student Survey)

NSS는 영국 고등교육기관(Higher Education Institution: HEI)을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수강했던 강의들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로서, England, Wales, Southern Ireland 지역에서 공적 지원을 받는 모든 고등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국가적 차원의 교육평가이다. 또한 Scotland 지역에서도 상당수 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NSS는 고등교육기관의 공적 책임을 강화할 뿐 아니라 미래 학생들의 고등교육기관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국가적 차원의 교육평가; NSS(National Student Survey); 학생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