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양음악연구소

Abstract

本觸는 前東京大學敎授며 現東京藝術大學敎授인 岸邊成雄博土의 「The Traditional Music of Japan」의 譯註이다.앞으로 本 民族音樂(Ethnomusicology) 誌에 東洋各國의 傳統音樂을 계속하여 소개할 것이다.

第5 期 1868~明治(Meiji) 以後

第一期의 古代는 韓半島로 부터 移住한 支配層이 다스렸고 文化도 三國으로 부터 移入되었다. 第二期아스까時代(592-628) 에 百濟로 부터 佛敎가 傳來되었다(552년에 百濟 聖王이 倭에 佛像 經論을 보냄 ). 이 時期에 法隆寺가 세워 졌다. 奈良 Nara(710-793) 는 그 당시 首都의 이름인데 , 이시대에 韓國과 中國으로 부터 많은 交物올 받아 드렸다. 東大寺의 大佛像이 이때 세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