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독서범주의 구상 무엇을 독서할 것인가?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진교훈-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1:12Z-
dc.date.available2014-01-09T00:31:12Z-
dc.date.issued1994-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1, pp. 231-237-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26-
dc.description.abstract무엇을 독서할 것인가? 하는 물음은 우선 독서의 목표와 목적이 정해진 다음에 그것으로부터 연역되어 나올 물음이다. 이 물음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어떤 내용의 책을 읽어야 할 것인가? 하는 물음과도 직결되어 있다. 어떤 책은 적어도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한다는 주장은 교양독서에서는 간단히 함부로 말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好學하고 독서하는 데서 아르키메드스 포인트와 같은 정해진 출발점이라든가 王道가 따로 있을 수 없겠기 때문이며 또 교양이라는 말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른 응답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독서범주의 구상 무엇을 독서할 것인가?-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237-
dc.citation.pages231-237-
dc.citation.startpage231-
dc.citation.volume1-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