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체계 연구의 경과와 방향

이 연구는 초·중·고교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위하여 착수되었다. 이 연구가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정한 것은 진행상의 여건을 고려한 잠정적인 것이다. 이 연구와 그 구체적 실행이 어느 수준에 이르게 되면 이 결과를 기반으로 사회 구성원 전체를 위한 독서 체계의 연구도 기획할 의욕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