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언어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한국어 교육의 교재 편성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순희-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4:04Z-
dc.date.available2014-01-09T00:34:04Z-
dc.date.issued1996-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3, pp. 1-19-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41-
dc.description.abstract일반적으로 국어교육이라는 용어와 한국어교육이라는 용어의 구별이 필요하리라 본다. 우리나라 사람에게 우리말을 가르칠 경우에는 국어 교육이라는 용어를 쓰고 외국인에게 외국어라는 자격으로 우리말을 가르칠 경우에는 한국어 교육이라는 용어를 사용함이 마땅할 것이다. 앞으로 본고에서 한국어, 한국어 교육이라는 용어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이라는 의미로 사용할 것 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언어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한국어 교육의 교재 편성 방안-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19-
dc.citation.pages1-19-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