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읽기 능력 신장과 교육 내용의 구조화 방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96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3, pp. 179-228
- Abstract
- 학교 교육을 받은 학생탈의 읽기 능력은 만족할 만한 수준인가? 그들은 독자적으로 글을 읽는 목적을 설정할 수 있고, 읽기 자료에 적합한 방식으로 끌을 읽을 수 있으며 끌에 나와 있는 언어적 정보를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와 관련지어 가며 의미있게 할 수 있는가? 또한 읽은 글을 내용, 구조, 가치 등의 면에서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주어지는 제 사태에서 자신의 읽기 과정을 적절하게 조절해 가면서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에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 학생들의 읽기 능력의 있고 없음, 학생들의 읽기 능력 수준의 높고 낮음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읽기 교육의 결과와 관련하여 제기할 수 있는 이러한 물음들에 대하여 대답할 수 있는가? 만약 그러하지 못하다면 그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 ISSN
- 1227-8823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