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읽기 능력 신장과 교육 내용의 구조화 방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인제
Issue Date
1996
Publisher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Citation
국어교육연구, Vol.3, pp. 179-228
Abstract
학교 교육을 받은 학생탈의 읽기 능력은 만족할 만한 수준인가? 그들은 독자적으로 글을 읽는 목적을 설정할 수 있고, 읽기 자료에 적합한 방식으로 끌을 읽을 수 있으며 끌에 나와 있는 언어적 정보를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와 관련지어 가며 의미있게 할 수 있는가? 또한 읽은 글을 내용, 구조, 가치 등의 면에서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주어지는 제 사태에서 자신의 읽기 과정을 적절하게 조절해 가면서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에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 학생들의 읽기 능력의 있고 없음, 학생들의 읽기 능력 수준의 높고 낮음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읽기 교육의 결과와 관련하여 제기할 수 있는 이러한 물음들에 대하여 대답할 수 있는가? 만약 그러하지 못하다면 그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ISSN
1227-8823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94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3 (1996)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