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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교육 연구 방법론의 내적 체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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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창원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4:48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4:48Z | - |
dc.date.issued | 1997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4, pp. 79-99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58 | - |
dc.description.abstract | 문학교육 연구가 하나의 學이 될 수 있는가. 문예학이나 교육학이 문학교육 연구를 매우 불안한 심정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음을 우리는 안다. 1) 문학교육학이라는 용어를 문예학이나 교육학을 의식하지 않고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상황에 이르지 못한 것도 사실이다. 그 이유는 일천한 연구사, 연구대상의 혼란, 불명료한 방법론, 연구 인력 부족 등 여러 가지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요인들은 모두 문학교육 연구의 학문적 정체성과 정당성에 대한 회의를 낳고, 그러한 회의가 다시 문학교육 연구를 어렵게 만드는 악순환으로 나타난다. 국어교육학에 관한 박영목(1996:17)의 아래와 같은 지적은 문학교육 연구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문학교육 연구 방법론의 내적 체계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99 | - |
dc.citation.pages | 79-99 | - |
dc.citation.startpage | 79 | - |
dc.citation.volume | 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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