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화교육'이라는 문제 설정 Ⅱ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현선-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4:53Z-
dc.date.available2014-01-09T00:34:53Z-
dc.date.issued1997-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4, pp. 235-249-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64-
dc.description.abstract교육과 관련되는 문화의 범주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는 문화적 유산 또는 문화적 전통, 혹은 높은 문화적 가치를 갖는다고 여겨지는 문학예술 작품을 가리키는 것으로, 전통적으로 교육의 내용을 이루어온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의 문화는 흔히 문화인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교양 혹은 지식을 가리킨다. 전통적으로 학교 교육에서 역점을 두어왔던 바 중 의 하나가 학생들의 문화예술 작품 감상 능력을 기르는 것이었다는 점에서 이런 의미의 문화를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문화교육'이라는 문제 설정 Ⅱ-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249-
dc.citation.pages235-249-
dc.citation.startpage235-
dc.citation.volume4-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