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무진기행」의 자기 반성 서사 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인자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7:53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7:53Z | - |
dc.date.issued | 1998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5, pp. 299-322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65 | - |
dc.description.abstract | 문학교육에서 창작 교육이나 글쓰기 교육에 대한 논의가 새삼 붐을 이루고 있다. 대학에서의 문예창작과 활성화라는 제도적 조건도 그 발단을 마련했겠지만, 문학교육 내부에서 보면 수용자 중심의 문학교육이라는 문제의식의 발전적 귀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용자 중심의 문학교육이 문학작품의 이해와 감상에서 학습자의 말할 수 있는 권리를 강하게 부각시킨 것이라면, 창작교육은 문학을 이해하고 향유하는 완성 단계로서 (학습자)의 문학 문화 생산과 향유"1)를 지향한다는 집에서 학습자의 위치를 생산의 위치로까지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무진기행」의 자기 반성 서사 전략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322 | - |
dc.citation.pages | 299-322 | - |
dc.citation.startpage | 299 | - |
dc.citation.volume | 5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