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무진기행」의 자기 반성 서사 전략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인자-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7:53Z-
dc.date.available2014-01-09T00:37:53Z-
dc.date.issued1998-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5, pp. 299-322-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65-
dc.description.abstract문학교육에서 창작 교육이나 글쓰기 교육에 대한 논의가 새삼 붐을 이루고 있다. 대학에서의 문예창작과 활성화라는 제도적 조건도 그 발단을 마련했겠지만, 문학교육 내부에서 보면 수용자 중심의 문학교육이라는 문제의식의 발전적 귀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용자 중심의 문학교육이 문학작품의 이해와 감상에서 학습자의 말할 수 있는 권리를 강하게 부각시킨 것이라면, 창작교육은 문학을 이해하고 향유하는 완성 단계로서 (학습자)의 문학 문화 생산과 향유"1)를 지향한다는 집에서 학습자의 위치를 생산의 위치로까지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무진기행」의 자기 반성 서사 전략-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322-
dc.citation.pages299-322-
dc.citation.startpage299-
dc.citation.volume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