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학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윤여탁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7:56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7:56Z | - |
dc.date.issued | 1998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5, pp. 201-221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67 | - |
dc.description.abstract | 학교 교육에서 학습자에게 교육되는 내용은 주로 교과서로 대표되는 교재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물론 교육의 장면에는 학습 환경적인 요소인 교실이나 교재 등과 같은 물적 요인이나 교사와 학습자라는 인적 요인이, 똑같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 중에서 교육에 작용하는 물적인 요인의 하나로 교육의 내용을 결정하고 구성하는 교재는, 교육 현장에서 특히 강조되어 왔다. 즉 교재에 어떤 내용이 수록되느냐에 따라 교육의 질적, 양적인 성과들이 결정되는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그동안 이 기준은 유동적인 인적 요인보다 중요하게 취급되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문학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연구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221 | - |
dc.citation.pages | 201-221 | - |
dc.citation.startpage | 201 | - |
dc.citation.volume | 5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