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학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여탁-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7:56Z-
dc.date.available2014-01-09T00:37:56Z-
dc.date.issued1998-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5, pp. 201-221-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67-
dc.description.abstract학교 교육에서 학습자에게 교육되는 내용은 주로 교과서로 대표되는 교재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물론 교육의 장면에는 학습 환경적인 요소인 교실이나 교재 등과 같은 물적 요인이나 교사와 학습자라는 인적 요인이, 똑같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 중에서 교육에 작용하는 물적인 요인의 하나로 교육의 내용을 결정하고 구성하는 교재는, 교육 현장에서 특히 강조되어 왔다. 즉 교재에 어떤 내용이 수록되느냐에 따라 교육의 질적, 양적인 성과들이 결정되는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그동안 이 기준은 유동적인 인적 요인보다 중요하게 취급되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문학 교재 구성을 위한 현대시 정전 연구-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221-
dc.citation.pages201-221-
dc.citation.startpage201-
dc.citation.volume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