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언어 사용 교육과 사고력 - 텍스트의 이해를 중심으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삼형
Issue Date
1998
Publisher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Citation
국어교육연구, Vol.5, pp. 223-251
Abstract
교육의 본질적이며 궁극적인 목표 중의 하나는 생각하는 힘1)을 길러 주는 일이다. 이는 동서양이 다르지 않으며 예전과 오늘이 다르지 않다. 서양의 그것은 인간을 이성적 존재라고 규정한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전통에 맞닿아 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둡고, 생각하고 배우지 아니하면 위태로우니라(學而不思則岡 思而不學則殆)라고 한 공자의 말은 사고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해 주고 있다.
ISSN
1227-8823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96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5 (1998)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