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양식적 속성과 국어교육

Abstract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주 접하게 되는 말 중의 하나로 이야기를 들 수 있다. 너 그 이야기 좀 해 봐라. 이야기를 해야 알지, 이야기를 안 하니까 답답해서 견딜 수가 있나. 뭐 재미있는 이야기 없을까?" 등등 하루에도 수 십 차례 듣게되는 단어가 바로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