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한국어 교과서 개발의 이론과 실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선한-
dc.date.accessioned2014-01-09T04:20:24Z-
dc.date.available2014-01-09T04:20:24Z-
dc.date.issued1999-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6, pp. 53-66-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82-
dc.description.abstract교과서 개발은 교육의 수요와 갈라놓을 수 없다. 중국에서의 한국어 교육은, 역사적으로 소급하면 1946년 남경동방외국어전문학교 한국어학과가 생기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때는 단편적인 한국어 자료를 가지고 한국말을 가르치는 데 그쳤을 뿐 한국어 교과서는 개발되지 못했다. 1950년 중국에서 전국적인 범위로 진행된 대학교 조절과 함께 남경동방외국어전문학교가 북경대학에 편입되면서 북경대학에 동방어문학부가 생기고 그 산하에 조선어학과가 설립되었다. 50년대 중국에서 외국어 인재수요의 급증에 부응하여 55년에는 남경군사외국어대학에 조선어학과를 설립했고(후에 이 학교는 낙양으로 옮기어 낙양군사외국어대학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58년에는 대외경제무역대학에 조선어학과(60년대 수년간 학생 모집을 중단하였음)를 설립하였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한국어 교과서 개발의 이론과 실제-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66-
dc.citation.pages53-66-
dc.citation.startpage53-
dc.citation.volume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