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한국어의 문형 빈도 조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노은희-
dc.date.accessioned2014-01-09T04:20:32Z-
dc.date.available2014-01-09T04:20:32Z-
dc.date.issued1999-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6, pp. 283-298-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92-
dc.description.abstract한국어 교육분야에서는 학습자들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바르게 익히도록 하기 위해 문형 학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문형 중심의 학습법은 1960년대 영어교수법으로 널리 사용된 Pattern Drill에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현재는 인지주의나 변형생성문법에서 제기된 반론으로 인하여 의사소통 중심의 학습법에 그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한국어의 문형 빈도 조사-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298-
dc.citation.pages283-298-
dc.citation.startpage283-
dc.citation.volume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