先史漁具를 통해 본 東아시아의 文化交流 : 선사어구를 통해 본 동아시아의 문화교류

Abstract

韓國으로부티 水稻载培 가 傳해지기 以前의 日木列鳥의 新石器時大가 觸文時代이다. 이 時代는 地域性이 아주 關著하다(匾 1). 그것은 日本島列의 複雜多樣한 環境에 總境 • 籾鎻 • 漁業 • 採集등의 生業윤 通해 適應하여 나간 結果이다. 여기서는 漁業에 限定하여 그 廠要를 이야기하고 憐接地或과의 闘係에 대해서도 언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