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敎養 中國語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실태와 대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류창교 | - |
dc.date.accessioned | 2014-01-14T02:16:03Z | - |
dc.date.available | 2014-01-14T02:16:03Z | - |
dc.date.issued | 1997-12 | - |
dc.identifier.citation | 동아문화, Vol.35, pp. 167-212 | - |
dc.identifier.issn | 1598-020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7718 | - |
dc.description.abstract | 1992년 우리나라와 중국이 수교되면서 중국과의 각종 교류가 활발해졌고, 이에 따라 중국어에 대한 학습 열기도 급증하였다. 대학의 제 2외국어 과목에서 중국어가 인기과목이 된 것도 이런 현상이 반영된 것이다. 대학생들은 전공을 불문하고 자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서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향후 관계를 전망하면서 영어와 더불어 중국어를 또 하나의 중요한 외국어로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최근에는 학부제의 논의가 활발해지고, 대학의 위상이 진리를 탐구하는 상아탑이라는 이미지에서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취업 준비기관으로의 성격이 강해지면서 취업 수단으로서의 중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였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 - |
dc.title | 敎養 中國語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실태와 대안-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동아문화 | - |
dc.citation.endpage | 212 | - |
dc.citation.pages | 167-212 | - |
dc.citation.startpage | 167 | - |
dc.citation.volume | 35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