о некоторых особенностях выражения субъекта в Конструкциях с полными страдательными причастияыи в совреыенноы русскоы языке : 현대 러시아어 장어미 피동분사 구문에서의 주체표시의 몇몇 특성들

Abstract

고급 러시아어 과정에 들어선 외국인들이 피동분사를 학습하는 데 있어서 동사를 포함하는 문장과 같은 의미를 지니는 피동분사 구문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예 1)Он читал книгу, принесённую ему другом / которую принёс ему друг.

이 경우 외국인 러시아어 학습자들이 자주 범하게 되는 실수를 분석해 보면 이들이 조격으로 표시되는 행위 주체를 반드시 나타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사실상 그렇지 않다. 피동분사 구문에서 주체의 표시는 피동분사의 용법 유형과 의미론적 기능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