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end of The Locational Change of The Manufacturing in Georgia 1963 to 1976 : Georgia 製造業의 立也的 變化의 傾向에 대하여

Abstract

本考는 美 Georgia 에서의 1963~1976年 사이의 製造業의 總體的 傾向을 分析하였으며, 또 分析方向은 製造業의 立地要因, 地域構造 擴散보다는 그 立地的 變化에 초점을 맞추었다. 製造業의 立地的 變化 및 立地變化 model 設定은 地域開發 및 地域計劃에 매우 有用할 것이다. 資料는1964, 1969, 1973, 1977 年의Georgia 製造業名構에서 구하였으며, 製造業從事者數가 分析의主對象이다 Georgia 의159那이鼎究對 象地域이며, 各那의人口의中心點이Trend

Surface Analysis 의座標로使用되었다本{考에서는碩向을分析하기위한技法으로靜態的인碩向因을밝히는데 가장유용한 power series model 을使用하였다 그러나TSA 를이 용하는데있어, 여기서 사용한 資料가 非連續的 이고標本{(sample) 이 아닌데有意檢證을할 수 있느냐가問題가된다 이러한TSA 使用의問題 點에도不抱하고地圖分析및殘差分析에의해工 業立地의대체적碩向을볼수있으리라본다.Georgia 에서의總、體的碩向은Fig. 1~3에서 쉽게볼 수 있다. Fig.1 의~次碩向面에서就業 ( employment)의碩向이北西-南東오로f煩향}진 것을보여준다 이基本{的언碩向은13年동안 별變化가 없는 것같다.各次數의碩向面들을 살펴볼 때 다음두가지의 疑問點이提起된다 耶, 各次數의碩向이果然意味있는가, 또1963~1976 年사이에工業立地의重大한變化가있었는가가 바로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