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통일의 원칙과 화해협력 - 조국통일 기본원칙과 민족대단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구식

Issue Date
1996
Publisher
서울대학교 한국정치연구소
Citation
한국정치연구, Vol.5, pp. 181-199
Abstract
여러분! 나는 오늘 남조선과 해외에서 조국통일의 뜨거운 열망을 안고 통일토론회에 참가한 여러분들과 함께 민족지상의 과제를 놓고 기탄없이 의견을 나누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통일론의를 위한 마당이 여러 형태로 마련되었지만 이번에 북과 남, 해외의 학자들끼리 한자리에 모이게 된 것은 처음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이것은 오늘뿐만 아니라 앞으로를 위해서도 아주 큰 의의를 가집니다.
특히 조국해방 50돐이자 민족분렬 반세기가 되는 8. 15를 눈앞에 두고 북과 남, 해외가 민족통일대축전올 판문점에서 공동으로 치르기 위한 노력이 기울여지고 있는 때에 이 토론회가 열리게 된 것은 그 중요성올 더 부각시킬 뿐 아니라 우리들에 대한 온 민족의 기대도 그만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민족분렬의 비극을 끝장내고 90년대에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전체 조선민족앞에 나서고 있는 가장 절박한 과업입니다.
우리 민족은 력사적으로 한 강토 우에서 자기의 고유한 문화와 력사를 창조하면서 화목하게 살아온 단일민족입니다.
그러한 우리 민족이 외세에 의하여 인위적으로 분렬되었으며 외세의 방해책동으로 말미암아 오늘까지 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민족의 분렬은 북과 남, 해외에 살고 있는 모든 조선사람들에게 헤아릴 수 없는 불행과 고통을 안겨주고 있을 뿐 아니라 민족의 통일적 발전과 조국의 륭성번영올 가로막고 있습니다.
ISSN
1738-7477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993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