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통일의 원칙과 화해협력 - 토론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권만학

Issue Date
1996
Publisher
서울대학교 한국정치연구소
Citation
한국정치연구, Vol.5, pp. 235-283
Abstract
한배호(사회, 세종연구소 소장): 이것으로써 제1회의 네 분 발표를 다 들었습니다. 질문과 토론은 오후 종합토론시간에 하도록 되어 있지만, 미리 제기하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고, 구체적인 답변과 추가 질문은 오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권만학 교수 질문하십시오. 권만학(경희대 국제관계학과 교수): 오늘 처음 발표해 주진 김구식 선생님의 발표를 아주 잘 들었습니다. 일부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일부 다른 점도 있습니다만 의문나는 두 가지만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내일 발표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고, 또 이런 질문은 조금 민감할 수도 있겠지만 학술회의이고 정말 진지하게 논의하고 있다는 생각에서 아마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발표하신 논문의 7쪽에 다섯 번째 줄의 세 번째 줄부터 시작됩니다. 7쪽의 세번째 줄에 보면 단결의 대상은이라고 하고, 네 번째 줄 마지막 부분서부터 사상 이념적으로 보면 공산주의자든 민족주의자든 사상 이념올 초월해서 단결해야 된다고 말씀을 하고 계십니다.
ISSN
1738-7477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993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