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조국통일방도의 모색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동근

Issue Date
1996
Publisher
서울대학교 한국정치연구소
Citation
한국정치연구, Vol.5, pp. 298-309
Abstract
여러분! 통일의 열망을 안고 남조선과 해외 여러 곳에서 오신 선생님들과 이렇게 자리를 같이하고 통일토론회를 가지게 된 데 대하여 우리는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북에서 온 저희들은 지금까지 해외에 계시는 학자들과는 여러 번 만나 통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지만 오늘처럼 해외 학자뿐 아니라 남조선 학자들과도 만나 한 자리에서 민족의 대단결과 통일방도에 대하여 여러모로 진지하게 의견을 나누기는 처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북과 남, 해외동포 학자들이 다 같이 참석한 오늘의 통일토론회는 비록 소박하고 차분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북과 남, 해외에서 일어나고 있는 통일노력을 민간급에서 결집시켜 나가는 데서 실로 작지 않은 의의를 가지게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의 이 소중한 모임을 마련하시고 토론회의 성과적 진행을 위하여 온갖 편의를 다 돌보고 계시는 주최 측에 뜨거운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이 뜻깊은 자리에서 먼저 우리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누구보다도 많은 심혈을 기울이시고 통일로상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 통지의 로고에 대하여 다시 한번 돌이켜 보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다 잘 알고 게시는 바와 같이 경애하는 수령님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에 기초하시여 조국통일에 관한 사상과 리론올 전면적으로 밝히시고 특히 우리나라의 구체적 실정으로부터 출발하시어 련방제방식으로 조국올 통일할 데 대한 리론을 독창적으로 밝히시었습니다. 경애하는 수령님께서 안겨주신 조국통일 리론과 련방제 통일방안은 우리겨레가 받아안은 고귀한 유산의 한 부분이고 통일의 성스러운 길에서 언제나 앞장서 있어야 할 저회들 학자들이 소중히 간직하여야 할 우리 민족의 정신적 재부의 하나라고 인정합니다.
ISSN
1738-7477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994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