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교통수요분석 기초자료와 통행수요예측 오차의 상관관계 및 원인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장수은-
dc.contributor.author이상준-
dc.contributor.author이상조-
dc.date.accessioned2014-06-24T06:22:49Z-
dc.date.available2014-06-24T06:22:49Z-
dc.date.issued2013-09-30-
dc.identifier.citation환경논총, Vol.52, pp. 78-82-
dc.identifier.issn2288-445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92363-
dc.description.abstract국가교통DB센터는 2003년부터 전국 및 광역권의 기종점 통행행렬과 교통망 자료로 구성된 국가 교통DB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 국가교통DB를 이용해 그동안 예비타당성조사(기획재정부)와 타당성조사(국토교통부)가 수백 건이 수행되었다. 이중 일부 시설이 개통되어 현재 공용 중이다. 본 연구는 이들 사업에 대하여 당시 예측교통수요와 현재의 교통수요를 비교하고 다양한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2010~2011년 개통된 도로/철도 사업들을 대상으로 교통수요, 교통계획, 토지이용계획, 사회경제지표 예측의 오차 현황을 살펴보고 합리적 교통수요분석을 위한 국가교통 DB의 구축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dc.title교통수요분석 기초자료와 통행수요예측 오차의 상관관계 및 원인 분석-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환경논총(Journal of Environmental Studies)-
dc.citation.endpage82-
dc.citation.pages78-82-
dc.citation.startpage78-
dc.citation.volume5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