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산악의 땅 네팔 탐방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도원

Issue Date
2014-03-31
Publisher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Citation
환경논총, Vol.53, pp. 119-129
Abstract
네팔 방문은 심장전문가와의 인연으로 이루어졌다. 그를 작은 모임에서 처음 만난 것은 아마도 2009년 가을이었을 것이다. 내가 뒤늦게 합류한 교수산악회에서 벌써부터 열성적으로 활동하던 그와 더 자주 만날 기회가 있었다. 그리고 첫 만남의 계기로 일 년에 두세 차례 가량 자신의 공부나 활동을 서로 소개하는 모임을 계속하고 있다. 그런 과정에 몽골과 네팔의 가련한 어린이들을 위한 수술을 정기적으로 한다는 사실도 알았고, 나는 힘을 실어주고 싶었다. 그저 약간의 물질적인 보탬이 될 정도의 길을 타진해보았으나 대답이 없었다. 지난해 연말 모임에서 네팔 활동에 의사가 아닌 사람들의 참석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며칠이 지나 이메일로 참석 의사를 알렸으나 답이 기대했던 것보다 늦어 나는 다른 일정을 챙겼다. 시간이 꽤 지나고 새해 첫날 오후 그는 환영한다는 뜻의 답을 보내왔다. 그러나 이번엔 내가 잠시 망설이는 시간을 가졌다. 여드레가 꽉 차는 일정의 마지막 이틀이 내 근무처에서 계획한 행사 날짜와 겹쳤기때문이다. 사정을 이야기하고 조정의 기회를 가지겠다고 답을 보냈다. 미지의 세계로 가는 마음을 준비하기까진 언제나 설레는 기대와 함께 약간의 긴장을 동반하니 그렇게 시간을 벌었다.
ISSN
1226-9000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9238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