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경제학의 백화제방과 이종교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장하준

Issue Date
2014-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Citation
경제논집, Vol.53 No.2, pp. 239-268
Abstract
본 행사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본 행사를 기획한 서울대 경제연구소 이근 소장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행사는 경제연구소에서 그 동안 몇 번해오던, 경제학의 최근 동향 세미나 시리즈의 일환으로 오늘은 특별히 영국 캠브리지대학의 장하준 교수를 모시고 이 시리즈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이 시리즈에서 한 행사는 경제논집이라고 경제 연구소 발행문 인데요. 서울대 경제연구소 사이트에 나와 있는데, 경제발전이라든가, 비교경제 체제론, 정치경제학, 거시경제학, 현대경제이론, 한국경제와 같은 내용으로 주로 본과의 선생님들과 일부 외부 선생님들을 모시고 진행해 왔었고, 오늘은 장하준 교수 토픽으로 해서 경제학의 백화제방과 이종교배라고 해서 뒤에 한자가 좀 어려울 수 있겠는데, 이런 식으로 오늘 주 내용은 경제학의 여러 학문 조류간의 흐름과 상호 교류란 주제로 장 교수께서 강의 해주 실거라고 봅니다. 이 시리즈의 가장 적합한 주제인거 같습니다.
ISSN
1738-1150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9381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