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집담회 : 융복합 접근방법에 따른 미래 도시·환경 연구의 조망

미래의 도시 모습과 융복합 연구동향 - 정지훈

인공지능 시대의 서울: 유토피아? 디스토피아? - 김대식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도로공간 활용방안 - 이신해

서울대학교 연구처의 지원을 받아 환경계획학과 김태형 교수의 주관 하에 2015년 2학기에 3차례 융복합 집담회가 진행되었다. 매달 첫째 금요일 점심(12:00-14:00) 시간에 간단한 도시락과 함께 특강이 이루어졌다. 이 집담회는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해 융복합적이며, 학제적 연구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모셨다. 다음의 내용은 융복합 집담회의 발제자 특강 내용을 박상아 학생기자가 요약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