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탐색을 활용한 딥 러닝 비밀번호 생성 기법 : Inference Method for Password Guessing Model with Tree Search

Abstract

본 논문은 딥 러닝을 이용한 비밀번호 생성 기법의 추론 과정을 트리 탐색과 접목하여 비밀번호 재생성 문제를 해결하고 추론 성능을 크게 향상한다. 최근 관련 분야의 연구 동향이 딥 러닝 모델의 개선에 집중한 반면, 본 논문에서 제시한 추론 방법을 이용하면 모델의 개선 없이 추론 방법의 변경만으로 2~12배의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음을 보인다. 또한, 본 논문에서 제시한 추론 기법은 현존하는 다양한 딥 러닝 모델 구조 중 시계열 모델을 사용하는 모든 구조에 접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