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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rican Motors Corporation II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동성-
dc.date.accessioned2010-02-09T06:45:17Z-
dc.date.available2010-02-09T06:45:17Z-
dc.date.issued1979-03-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3 No.1, pp. 61-86-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189-
dc.description.abstract1971년 11월 17일 당시 아메리칸 모터즈(이하 AMC로 생략)의 로이 채핀 회장과 윌리암 륜버그 사장은 1971년 9월 30일로 끝난 1971년 회계년도에 매출액 12억 불과 수익 1천 20만불이라는 성과를 올리게 된 이유로서, 회사의 모든 주요 부문에서 이루어진 괄목할만한 내적성장과 기업의 확장과 합병을 통한 외적성장을 지적하였다. 이와 같은 실적과 함께 AMC의 전략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온 5년의 기간이 끝나게 되었다. 채핀과 륜버그 두 사람이 현재의 직에 임명된 것은 AMC가 커다란 위기에 놓여 있었던 1967년 1월이었다. 1963년에서 1966년에 이르는 4년 동안 AMC의 판매량은 37%나 감소하였고 시장 점유율은 6% 이상에서 3%이하로 하락하였다. 그동안 누적된 납세전손실때문에 AMC는 최소량의 운전자본을 유지하기 위하여 많은 타인자본을 차용해야 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titleAmerican Motors Corporation II-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dc.citation.endpage86-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61-86-
dc.citation.startpage61-
dc.citation.volume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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