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S의 出現과 管理

Abstract

오늘날 각 企業은 多品種少量生產形態가 가지는 能率의 低下라는 문제에 처해있다. 따라서 새로운 技術을 導入하여 生産性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하여 收益性을 提高하려 하고 있다. 이 경우 새로운 技術의 의미는 傳統的인 개념과 상당한 차이가 있다. 따라서 여기서는 새로운 技術이 수행하는 핵심적 역할과 그것이 지니는 戰略的 意味를 살펴 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