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경영학적 상품학의 발달에 관하여(I) : 문헌사적 상품학사의 입장에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한희영
Issue Date
1983-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7 No.4, pp. 1-29
Keywords
1-29
Description
1983-12
Abstract
商品學의 歷史, 따라서 商品學史의 起原을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 것인가는 商品學 자체의 成立문제와도 관련을 갖는 難題로서 論者와 觀點에 따라 제각기 다르며, 그 어떤 통일된 見解라는 것은 없다. 다만 오늘날의 商品學이 이른바 自然科學的 商品學과 社會科學的 商品學의 兩大潮流로 크게 나누어질 수 있다고 볼 때, 그리고 現大商品學의 主流를 어디까지나 社會科學的, 더 나아가서는 經營學的 商品學에 두게 될 경우 그것은 당연히 17世紀에서 그 실마리도 찾아져야 할 것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393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17 (1983)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