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세계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영국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희원 | - |
dc.date.accessioned | 2009-07-31T04:58:14Z | - |
dc.date.available | 2009-07-31T04:58:14Z | - |
dc.date.issued | 2004-12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04, pp. 65-69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074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까지의 고등 교육 개혁을 목표로 하는 대부분의 연구들은 미국의 대학을 주요 모델로 삼고 있다. 미국의 대학들이 막대한 재원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학문 탐구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 그 과정에서 실행된 다양한 교육적 실험과 연구는 가장 중요한 대학교육 혁신의 모델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대학의 재정 규모나 사회적 지원 및 사회적 역할에 있어 우리의 대학들은 미국의 유수 대학들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검토와 평가를 거치지 않고 미국식 대학교육 모델을 여과 없이 도입·적용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내포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고등교육 개혁 | - |
dc.subject | 교육적 실험과 연구 | - |
dc.title | [세계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영국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ontributor.department | 민혜리 | - |
dc.citation.endpage | 69 | - |
dc.citation.pages | 65-69 | - |
dc.citation.startpage | 65 | - |
dc.citation.volume | 4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