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Some Considerations on Making Questions : After seeing the materials of assessment of performance unit of England : 문항출제시에 고려될 사항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An, Hui Soo-
dc.date.accessioned2011-01-20T23:47:30Z-
dc.date.available2011-01-20T23:47:30Z-
dc.date.issued1986-
dc.identifier.citation사대논총, Vol.33, pp. 105-126-
dc.identifier.issn1226-4636-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72823-
dc.description.abstract영국에서 개발된 과목성취도 평가법 (APU: Assessment of Performance Unit)에서 사용하고 있는 문제은행중에서 몇개의 사례를 선택하여 성취도 평가문제를 작성 할때에 나따날 수 있는 문제점을 검토하였다. 선택된 문제는 11문제이고 그중에는 실기문제테스트가 4문제, 실기시험 문제가 7문제였다. 나타난 문제점으로는 첫째, 문제의 주제가 되는 것이 일상적 생확범주에서 선택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질문에 대한 응답율이 낮을 뿐만아니라 정답비율도 낮아진다. 둘째, 주관식 문제를 채점함에 있어서 사용하는 정답모형(모범답안)은 질문의 요점 및 질문수와 일치하여야 한다. 셋째, 모범답안을 작성시에는 평가집단이 사용하는 표현어휘를 참조하여야 한다. 넷째, 복잡한 사고나 설명이 필요한 문제를 질문할 경우에는 몇개로 나누어 질문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질문문제와 정답모형이 완성되었을 때라도 몇번의 예비평가 작업을 통하여 교정하여야 한다.-
dc.language.isoen-
dc.publisher서울대학교 사범대학-
dc.titleSome Considerations on Making Questions : After seeing the materials of assessment of performance unit of England-
dc.title.alternative문항출제시에 고려될 사항에 관한 연구-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안희수-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사대논총)-
dc.citation.endpage126-
dc.citation.pages105-126-
dc.citation.startpage105-
dc.citation.volume3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