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통한 효율적인 스페인어교육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Efficient Methods of Spanish Education by the Ubiquitous Type of Lecture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2012
- Publisher
-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 Citation
- Revista Iberoamericana, Vol.23 No.3, pp. 143-163
- Keywords
- 교육 패러다임 ; 스페인어교육 ; 유비쿼터스형 강의 ; 학업능력 ; Academic Ability ; Didactic Paradigm ; Spanish Education ; Ubiquitous Type of Lecture
- Abstract
- 요즈음 첨단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미 일상화되어 있다. 스페인어와 같은 외국어의 교육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근의 유비쿼터스 환경에 기반을 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도입하는 것이 시급하며 동시에 중요하다. 그러나 아직은 스페인어교육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하는 교수자가 매우 적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자는 실현 가능한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구성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응용프로그램들을 배워야 하고 학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강의를 녹화한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각의 기기에 알맞게 인코딩하여 사이버 공간에 업-로드하여야 한다. 필자는 유비쿼터스형 스페인어 강의를 학생들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하
여, 그들의 학업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 ISSN
- 1598-7779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