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혜정

Issue Date
2008-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17, pp. 37-40
Keywords
매체 자체학습효과교육매체의 효과성
Abstract
1. 매체의 효과성

교육 현장에 책 이외의 다양한 매체들이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교육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왔다. 그 내용은 주로 교육매체 자체가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이었다. 매체가 직접적으로 학습효과가 있느냐에 대한 논쟁은 구체적으로 몇몇 학자들이 학술지를 통해 벌인 지상논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Clark, 1983,1994; Kozma, 1994; Kulik, 1985). 한 입장은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야채를 운반하는 트럭이 직접적인 영양분을 가진 것이 아니듯이, 교육내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를 가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847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