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2008-03
- 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17, pp. 37-40
- Abstract
- 1. 매체의 효과성
교육 현장에 책 이외의 다양한 매체들이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교육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왔다. 그 내용은 주로 교육매체 자체가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이었다. 매체가 직접적으로 학습효과가 있느냐에 대한 논쟁은 구체적으로 몇몇 학자들이 학술지를 통해 벌인 지상논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Clark, 1983,1994; Kozma, 1994; Kulik, 1985). 한 입장은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야채를 운반하는 트럭이 직접적인 영양분을 가진 것이 아니듯이, 교육내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를 가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