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전략의 의미

Abstract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까?’라는 질문은 모든‘공신(공부의 신)’을 꿈꾸는 초, 중고등학생, 이러한 아이를 둔 학부모들, 이들을 가르치는 선

생님들의 오랜 기간 되풀이되어 온 숙제이다. 이 숙제를 풀기 위해 사람들은‘무조건 열심히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계속 공부하는 수밖에 없어’라고 생각하거나,‘ 정말 잘 가르치는 강사들에게서 강의를 들으

면 성적이 올라’등 제각기 해결책이라고 생각되는 행위에 집중하고 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OO학원 족집게 강사라 해도 모든 학생을 명문대에 보낼 수 없고, 오랜 시간을 앉아 공부하는 것만으로 시험에서의 당락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