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敎養 中國語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실태와 대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97-12
- Publisher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 Citation
- 동아문화, Vol.35, pp. 167-212
- Abstract
- 1992년 우리나라와 중국이 수교되면서 중국과의 각종 교류가 활발해졌고, 이에 따라 중국어에 대한 학습 열기도 급증하였다. 대학의 제 2외국어 과목에서 중국어가 인기과목이 된 것도 이런 현상이 반영된 것이다. 대학생들은 전공을 불문하고 자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서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향후 관계를 전망하면서 영어와 더불어 중국어를 또 하나의 중요한 외국어로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최근에는 학부제의 논의가 활발해지고, 대학의 위상이 진리를 탐구하는 상아탑이라는 이미지에서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취업 준비기관으로의 성격이 강해지면서 취업 수단으로서의 중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였다.
- ISSN
- 1598-0200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