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질서의 국제화 : Internationalisierung der Informationsordnung

Abstract

모든 입헌국가들은 지난 수십 년간 주목할만한 변화를 경험하였다. 그들은 내부를 향한 폐쇄적 국가에서 밖을 향한 개방적 국가로 변모하였다. 이것은 이전의 민족국가 상황에 비추어 큰 차이이다. 독일에서 민족적 주권국가는 이론적․실질적으로 실재하였고, 유럽대륙에서 특히 강력한 형태로 형성되었으며, 식민지 시기 이후 유럽 외에서도 형성되었다. 민족국가의 특징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