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Starvation Channel Allocation Algorithm in Dense 802.11 Networks

고밀도 802.11 네트워크를 위한 기아 방지 채널 할당 알고리즘

최근 802.11 장치의 밀도가 빠른 증가세를 보이면서 802.11 네트워크에서 기아 현상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802.11 네트워크에 대한 기존의 몇 가지 채널 할당 알고리즘이 있지만 기존의 알고리즘들은 ​​기아 문제 처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고밀도 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기아 문제의 해결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본고에서 우리는 효율적으로 기아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채널 할당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LCCS 및 Hminmax는 전송율 합 극대화에 주목적을 두고 있는데 반해 이 새로운 알고리즘은 기아를 겪는 노드를 구제하는 데 목표를 둔다. 이 새로운 알고리즘은 carrier sense 기아와 hidden node 기아의 두 가지 유형의 기아 발생을 감소시키고, 시스템 공정성을 향상시킨다.

Wireless LAN; 802.11; Channel Allocation; Anti-Starvation; Fairness Enhanc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