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Starvation Channel Allocation Algorithm in Dense 802.11 Networks : 고밀도 802.11 네트워크를 위한 기아 방지 채널 할당 알고리즘

Abstract

최근 802.11 장치의 밀도가 빠른 증가세를 보이면서 802.11 네트워크에서 기아 현상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802.11 네트워크에 대한 기존의 몇 가지 채널 할당 알고리즘이 있지만 기존의 알고리즘들은 ​​기아 문제 처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고밀도 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기아 문제의 해결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본고에서 우리는 효율적으로 기아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채널 할당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LCCS 및 Hminmax는 전송율 합 극대화에 주목적을 두고 있는데 반해 이 새로운 알고리즘은 기아를 겪는 노드를 구제하는 데 목표를 둔다. 이 새로운 알고리즘은 carrier sense 기아와 hidden node 기아의 두 가지 유형의 기아 발생을 감소시키고, 시스템 공정성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