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른 운동능력과 신체활동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지은

Advisor
이순형
Major
사범대학 협동과정 유아교육전공
Issue Date
2015-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기질양육태도운동능력신체활동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협동과정 유아교육전공, 2015. 8. 이순형.
Abstract
이 연구는 3, 4,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운동능력과 신체활동을 측정하고 유아의 연령 및 성별,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라 집단 간 어떤 차이가 나타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유아의 운동능력과 신체활동에 대한 유아의 연령 및 성별, 기질, 어머니의 양육태도의 상대적 영향력을 분석하고 유아의 운동능력과 신체활동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의 운동능력이 유아의 성별과 기질, 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라 집단 간 차이가 있음을 밝혔고 유아의 신체활동은 유아의 연령과 기질, 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라 집단 간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유아의 운동능력과 신체활동에 대한 유아의 연령 및 성별, 기질, 어머니의 양육태도의 상대적 영향력을 분석하였으며 유아의 운동능력과 신체활동 간에는 부분적으로 유의한 정적 상관이 나타남을 규명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720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