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ing European options with dividends under a stochastic volatility and stochastic interest rate : 배당을 고려한 확률론적 변동성과 이자율 하에서의 유럽형 옵션의 가격 결정)

Abstract

이 논문에서 우리는 파인만-칵 정리와 포아송 방정식을 이용하여 확률론 적 변동성과 확률론적 이자율 모형 하에서의 배당을 고려한 유럽형 옵션의 가격을 유도한다. 확률론적 변동성은 오스틴-유린벡 과정을 통해 모형화하고 이를 위험중립측도 하에서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변동성과 독립인 옵션가격의 근사치를 구하고 그 차이를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과 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