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harp Capturing Method for Irregular Surface Quantities : 비균질 표면 양의 샤프 캡쳐링 방법

Abstract

표면에서 불연속적인 변수를 계산하는 것은 다층 유체를 해석하는 데 아주 중 요하다. 이전의 많은 시도들 중에서 강명주 외 [19]가 제안한 표면 조건 캡쳐링 방법은 간단하지만 불연속적인 양을 수치적 해법에 부과하는 강력한 방법이다.

우리는 본 논문에서 강명주 외 [19]의 논문을 확장하여 수직 방향의 점프 조건뿐만 아니라 수평 방향의 성분까지 고려했다. 표면의 스트레스에 대한 물리 적 점프 조건은 표면의 움직임에 따라 표면 장력이 변하면서 유도된다. 우리가 제안하는 방법 이용해서 레벨셋 방법 뿐만 아니라 비압축 나비에-스톡스 방정 식과도 쉽게 결합할 수 있다. 샤프 캡쳐링 방법을 검증하기 위해 몇 가지 수치 결과가 함께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