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적 방법 -경영자를 위한 분석 및 지도

本書는 美國「마세추셋스」工科學의 敎授인 「궤츠」氏가 經營間題의 計量的 分析方法을 數學者가 아닌 經營者들이 理解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쓴 책이다. 經營의 問題를 計量的으로 다루고 있는 大部公의 책의 序文에서 이야기되는 것과 같이 비록 內容中에 누구든지 理解할 수 있도록 썼으며 약간의 數學이 利用되었다고 하나 賣際內容을 보면 相當한 程度까지 數學實力을 要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도 序文에서는 高等學校 數學程度를 알고 있는 經營者를 위해서 썼으며 經營者로서 알아야 할 最少限의 數學的範圍內에서 計量方法들을 訜明하고 있다고 하였으나 몇몇 章에서는 어느정도까지 數學의 實力을 요하고 있다. 이책의 대부분은 人文系大學業程度이면 어려움 없이 理解할 수 있을 줄 믿는다.

192-196